예산 소진 시 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 선정

인천투데이=김도윤 기자│인천시가 어린이집와 유치원 등이 통학 차량 중 경유차를 LPG차로 전환할 경우 이를 지원키로 했다.

인천시는 올해 총 예산 2억500만원을 투입해 경유 차량 41대를 LPG차로 전환하는 사업을 지원 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경유 차량이 발생시키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이 사업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중형 승용·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 통학 차량(신차)을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신고예정자 포함) 또는 차량 공동소유자이다.

지원 대상 어린이 통학 차량은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인천시여야 한다. 또한 기존 경유 차량을 폐차(예정)해야 한다.

시는 3월 5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접수하고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인천시청 대기보전과(지하1층)에 방문헤 재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2024년 어린이 통학 차량 LPG차 전환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대기보전과(전화 440-8390, 3558)로 문의하면 된다.

시 대기보전과 관계자는 “친환경 저공해자동차 보급이 확산될 수 있게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주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