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 과정 등 5개 과정 832명 입학
반도체공정과·반도체시스템과 신설

인천투데이=송승원 기자|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가 4일 2024학년도 입학식을 열었다.

인천캠퍼스는 올해 2년제 학위과정 560명을 포함해 기능장 과정, 하이테크 과정 등 과정 5개에서 신입생 832명이 입학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엔 학생 약 700명이 참석했다.

4일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입학식이 학생회관 3층서 열렸다. (사진제공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4일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입학식이 학생회관 3층서 열렸다. (사진제공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이상호 인천캠퍼스 학장은 “차세대 기술교육을 선도하는 우리 폴리텍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교수진이 가진 노하우를 습득하고 꾸준히 진로를 설정한다면 누구나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이후 신입생 대표가 앞으로 대학생활에 최선을 다해 기술인재로 성장할 것을 전 신입생을 대표해 선서했다.

2부 행사는 학생회를 소개하고 대학생활을 안내하는 등 신입생이 학교생활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돕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차세대 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설립했다. 올해 반도체공정과·반도체시스템과를 신설해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