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락-인천’ 공모 2월 26일 ~ 3월 14일
‘인천 문화예술교육 기획지원’ 공모 2월 26일 ~ 3월 12일

인천투데이=김갑봉·인투아이(INTO-AI) 기자 | 인천문화재단이 인천 시민들이 문화예술교육을 더 가까이, 더 깊게 체험할 수 있게 다양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인천문화재단은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과 ‘인천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 사업 두 분야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 공모는 2월 26일 ~ 3월 14일이고, ‘인천 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 공모 접수는 2월 26일 ~ 3월 12일이다.

우선 ‘아이와락-인천’은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문화시설의 콘텐츠를 활용한 고품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는 유아들이 예술을 익히며 창의적인 체험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에 등록된 문화시설 또는 예술(교육)단체가 지원 대상이며, 재단은 공모에서 총 6건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사업은 민간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거점 구축과 지역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개발·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공모에서 단체 9개 내외를 선정해 프로그램 개발 활동비와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안내와 지원 서식, 사업설명회 일정, 신청방법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은 032-455-7157으로, 인천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은 032-455-7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전 생애 시민 문화예술교육 운영을 지원하는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인천)’ 그리고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기초문화재단 대상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3월 초 공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