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이앤씨가 조성
골프, 암벽등반 시설 등 다양한 주민 여가 시설 보유

인천투데이=현동민 기자│인천 미추홀구 용현·학익동에 들어설 미니신도시 ‘시티오씨엘(City Ociel)’이 3월 입주를 앞두고 입주 예정 주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티오씨엘은 (주)DCRE가 시행을 맡고 유명 건설사 3개(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한 인천 미추홀구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의 주거 단지 브랜드 이름이다.

시티오씨엘 1단지 전경.
시티오씨엘 1단지 전경.

먼저, 시티오씨엘의 장점 중 하나는 뛰어난 교통여건이다. 2026년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개통할 예정이라 역세권 단지에 해당한다.

아울러, 학익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2025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인천발 경부선, 호남선, 전라선 KTX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2029년엔 경강선 전구간이 개통할 전망이다.

이에 더해, 인근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미추홀구 용현동 위치),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로(미추홀구 용현동 인천 나들목, 서구 가정동 서인천 나들목 연결), 아암대로(미추홀구 숭의동 능안삼거리, 남동구 논현동 소래대교 연결), 인천대교(송도국제도시와 인천공항 접근성 용)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시티오씨엘 중 가장 먼저 입주가 시작되는 곳은 오는 3월 시작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이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첫 번째 입주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에 전용면적 59~126㎡형대 1131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 들어서면, 단지 중앙엔 잔디가 깔려 개방감 있는 공간과 조형물, 수목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라는 공간이 조성돼 있다. 시그니쳐갤러리 바로 뒤편엔 2층 높이의 ‘티하우스’가 마련돼 차를 마시며 탁 트인 시그니쳐갤러리를 바라볼 수 있다.

시그니쳐갤러리 전경.
시그니쳐갤러리 전경.

시그니쳐갤러리 우측으로는 파티나 중고장터, 공연 등의 다양한 입주민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이 조성돼 있다. 이곳엔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 빔프로젝트까지 설치돼 있어 여러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와 캠핑장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돼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주민 공동시설)’에는 피트니스 구역, GX룸(다목적 운동공간), 골프연습장 8타석, 스크린골프연습장 1석, 퍼팅존, 키즈룸, 락커룸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지하 2층에 위치한 실내 체육관 
지하 2층에 위치한 실내 체육관 

이와 함께 마련된 작은 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남녀 책상 각 22개), 그룹스터디 5개소, 독서 토론실 1개소 등을 갖춰 다양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지하 2층에 조성된 실내체육관(천정고 5.7m)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를 보유 중이다.

특히, 이곳엔 미추홀구 최초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특별한 운동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커뮤니티센터는 지하 1층 주차장과 연결돼 있으며, 지상 1층~지하 2층까지 운영하는 전용엘리베이터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설
실내 암벽등반(클라이밍) 시설

이 밖에도 시티오씨엘 1단지에는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다수 적용했다.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사물인터넷, 여러 사물에 정보통신기술을 융합, 실시간 정보를 인터넷으로 주고받음)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로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등록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적용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건설 입주 점검 관계자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는 물론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입주예정자들의 호평이 많았던 만큼 입주 시까지 잘 준비해 입주에 차질이 없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고장터, 공연 등 다양한 입주민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
중고장터, 공연 등 다양한 입주민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