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송도컨벤시아, 국내·외 참가자 3000명 방문 예정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장호영 기자|인천시는 오는 17일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대회 ‘2024 하이록스 인천(HYROX Incheon 2024)’이 국내 최초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주)하이브리드 피트니스 코리아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러닝과 기능성 운동이 결합된 실내 대규모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다.

‘2024 하이록스 인천(HYROX Incheon 2024)’ 포스터.(자료 제공 인천시)
‘2024 하이록스 인천(HYROX Incheon 2024)’ 포스터.(자료 제공 인천시)

8회에 걸쳐 1km 달리기를 수행하고, 스키에르그, 슬레드 푸시, 슬레드 풀, 버피점프, 로잉, 파머스 캐리, 샌드백 런지, 월볼 등의 운동을 진행한다.

‘개인전’ ‘더블’ ‘릴레이’ 등 부문 3개로 구성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시간은 무제한으로, 자신의 속도와 능력에 맞춰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

2017년 독일에서 참가자 650명으로 시작된 하이록스는 2023년에는 국가 21개에서 9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회로 성장했다.

이번 대회에는 SBS ‘더 솔져스’ 우승자 홍범석, 넷플릭스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더스틴 니퍼트 전 두산 베어스 선수 등 각종 서바이벌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세계적인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국내 최초 인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천의 국제 스포츠 도시 위상 강화,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구글 제미나이가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