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속한 준공과 주민불편 최소화 당부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민현주 인천 연수을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롯데몰 송도 공사현장을 방문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민 예비후보는 8일 송도동 8-1번지 일원 롯데몰 송도 공사 현장을 방문해 철저한 공정 관리로 조속한 준공과 주민 불편 최소화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민현주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롯데몰 송도 공사 현장을 방문해 조속한 준공을 당부했다.(사진제공 민현주 예비후보)
민현주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롯데몰 송도 공사 현장을 방문해 조속한 준공을 당부했다.(사진제공 민현주 예비후보)

이날 현장 점검엔 민 예비후보를 비롯한 ▲유승분(옥련1·동춘1·2동) 인천시의원 ▲조현영(송도1·3동) 인천시의원 ▲이형은(송도1·3동) 연수구의원이 참석했다.

롯데몰 송도는 롯데가 연수구 송도동 8-1 일원에 짓는 리조트형 복합쇼핑몰이다. 규모는 연면적 28만8000㎡(지하 4층 지상 23층)이다. 개장 목표는 오는 2026년이다.

롯데쇼핑은 프리미엄관과 스트리트몰, 체험형 와인 매장 등 분리형 건물로 쇼핑몰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 휴양 리조트 210개도 조성한다. 롯데쇼핑은 복합쇼핑몰 중앙 광장에 수변 광장과 친환경 녹지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민 예비후보는 “롯데몰 송도는 인천지역 내 신규 고용 창출만이 아니라 송도국제도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롯데의 잦은 설계 변경 등으로 인해 착공이 지연되면서 인근 지역 주민의 피로감이 높아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 기대가 큰 만큼 꾸준한 현장 점검과 철저한 공정관리로 조속한 준공을 위해 힘쓰겠다”며 “공사 기간 중 소음과 분진으로 인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