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 개최
정종연 전 동구의장 등 공동시당위원장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이낙연 전 국무총리 중심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인사들이 모인 ‘새로운미래’ 인천시당이 창당한다.

‘새로운미래’ 인천시당 관계자 등의 말을 종합하면, 새로운미래는 2일 오후 2시 인천 계양구 작전동 카리스호텔에서 인천시당 창당식을 연다.

새로운미래 인재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사진제공 새로운미래)
새로운미래 인재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사진제공 새로운미래)

새로운미래 인천시당위원장은 정종연 전 인천 동구의회의장, 이광용 인천만민공동회 대표가 공동으로 맡는다.

이 밖에 김용인 전 서구의회 부의장, 이성태 전 중구의회 의장, 전옥자 전 서구의회 의원 등이 지난달 31일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새로운미래에서 활동하고 있다.

정종연 위원장은 <인천투데이>와 통화에서 “인천에 일부 부패한 권력으로 주민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 새롭게 다양한 정치를 실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에 출마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인천 대부분 지역구에 후보를 출마시킬 계획이다.

정 위원장은 “확정한 것은 아니지만 출마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 뒤 “여러 인사들이 추가 입당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최대한 많은 지역구에 후보를 배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새로운미래는 민주당 내 비주류 혁신계 의원 모임인 ‘원칙과 상식’ 등을 중심으로 창당한 ‘미래대연합’과 합당한 뒤 총선에 돌입한다.

새로운미래와 미래대연합은 오는 4일 가칭 ‘개혁미래당’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