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융자규모와 지원한도, 이자차액보전율 증액

인천투데이=김도윤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융자를 지원한다.

서구는 1일부터 15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청 전경. (사진 서구청)
인천 서구청 전경. (사진 서구청)

서구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위해 시중 은행인 기업, 국민, 신한, 농협, 하나, 우리, 대구, 부산 등 8곳과 융자 협약을 했다.

이에 따라 융자규모 150억원 범위 내에서 기업과 은행 간의 협약에 따른 대출금리 중 연리 2.0~3.0%를 서구가 보전해 준다.

특히 서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융자규모와 지원한도, 이자차액보전율을 증액하기로 했다.

융자규모는 지난해 100억원에서 150억원, 지원한도는 2억원에서 3억원, 이자차액보전율은 2.0%에서 2.5%로 증액됐다. 

융자대상은 공장과 주사업장이 서구에 소재한 업체이다. 제조업과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시내버스운송업, 택시운송업, 건설업, 전문건설업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나 사회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재해기업 등에 해당하는 중소기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업지원과(032-560-4443)로 문의하거나,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신청은 중소기업맞춤형원스톱지원서비스(BizOK)를 활용해 온라인 기업지원사업신청을 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지역 내 기업의 어려움이 심해지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금리 부담을 완화하는 등 지원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