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참여와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예정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024년 제7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참여 위원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월 24일부터 2월 8일까지로, 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이 대상이다. 위원회는 어린이 최대 70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아동의 권리와 지역사회 참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2017년 6월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참가한 강범석 서구청장과 어린이들.
2017년 6월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참가한 강범석 서구청장과 어린이들.

제7기 어린이참여위는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정기 모임을 하고, 아동권리 이해, 지역사회 참여, 아동정책 제안, 아동권리 모니터링, 아동인권 옹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번 기수는 제6기 어린이참여위원들의 활동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현장 체험을 통한 정책 제안 활동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서구는 아동친화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행과 아동권리 실현을 위해, 아동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참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2016년 제1기 어린이참여위를 시작으로 6년 간 어린이 약 25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아동권리 옹호 활동, 아동축제 연계 활동, 관내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과 정책 제안 등에 적극 참여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많은 아동들이 아동자치기구로 구정 참여 역량을 키우고, 아동 스스로 능동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PT4.0이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