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출신 지강민 작가와 협력, 18일부터 주 2회 연재
시교육청과 협력해 교육 콘텐츠로 활용, 단행본도 출간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인천시가 청소년 등에게 인천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를 이달 18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홈페이지에 연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웹툰은 인천시민과 청소년들이 인천의 역사, 문화, 산업 등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게 인천연구원과 함께 교육 콘텐츠로 제작한 것이다. 특히, 인천 출신으로 ‘와라! 편의점’을 연재한 유명 웹툰작가 지강민이 제작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인천시가 지강민 작가와 협업해 만든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자료제공 인천시)
인천시가 지강민 작가와 협업해 만든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자료제공 인천시)

지강민 작가는 “인천 토박이 작가로서 인천의 매력을 유쾌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와라! 인천’은 인천의 독특한 주제를 바탕으로 에피소드 총 30편으로 구성되며, 인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소년 재민과 다른 세계에서 온 소녀 미르가 인천 곳곳에 숨겨진 마물의 알을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과 협력해 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며, 연재가 완료되면 단행본으로 출간하고 다국어 번역도 해 외국어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전유도 시 정책기획관은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인천의 청소년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국내 곳곳의 청소년들이 인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웹툰은 시홈페이지의 ‘인천소개 > 인천안내 > 인천웹툰’에서 이달 18일부터 볼 수 있다.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PT4.0이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