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5일간 열려, 입상자 전국대회 참가 자격
직종 50개 대상, 이달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위원장 유정복)가 오는 4월에 열릴 2024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1월 15일부터 26일까지며,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에 대한 참가원서를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신청은 마이스터넷(https://meister.hrdkorea.or.kr)으로 하면 된다.

2023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의 모습.(사진제공 인천시)
2023년 인천시 기능경기대회의 모습.(사진제공 인천시)

이번 대회는 지역 내 우수 기능 인재를 발굴하고 기술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해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다.

대회는 학력과 경력에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며, 인천시 소재 단체 소속이거나 6개월 이상 인천시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산업에서 3개월 이상 근무자의 경우 노동자 입상 우대제도에 따라 입상자 선정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입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8월 경상북도에서 열리는 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인천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전국대회 입상자는 메달, 상장, 상금을 받으며 협약된 우수 중소기업에 우선채용 혜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스터넷과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032-820-860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로 인천의 우수한 기술 인재들이 기량을 선보이며 기능 기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TP4.0이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