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3시 서구 천마초교서 열어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현(63) 전 인천 서구청장이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 전 구청장은 오는 7일 오후 3시 인천 서구 석남동 소재 천마초등학교에서 책 ‘이재현의 ESG’ 출판기념회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민주당 이재현 전 인천 서구청장의 책 '이재현의 ESG' 표지.(자료제공 이재현)
민주당 이재현 전 인천 서구청장의 책 '이재현의 ESG' 표지.(자료제공 이재현)

‘이재현의 ESG’의 부제는 ‘환경, 도시, 사람을 잇다’이다. 책에는 서구청장 재임시절 서로e음 지역화폐를 발행해 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하고 환경전문가와 소통전문가로 살아온 철학이 담겨있다.

또한,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국장과 기획조정실장,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과 서구청장에 이르기까지 정부와 공기업, 지방정부를 아우르며 환경 ESG정책을 실천한 경험도 담았다.

이 전 구청장은 “서구청장 재임시기에 수상했던 많은 국내 1위의 성과는 주민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가 있어 가능했다”며 “이제는 ESG로 환경·도시·사람을 이어 서구의 미래를 함께 열어야 할 시기이고, ESG는 서구 발전의 기회”라고 말했다.

이 전 구청장은 오는 4월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제출한 선거구획정안 중 서구갑(신현원창동, 가정1·2·3동, 가좌1·2·3·4동, 석남1·2·3동) 선거구에 출마를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