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대학원생 2명과 청년 2명 선정

인천투데이=심형식 기자│인천시는 인천 대학생·청년 4명이 ‘2023년 대한민국 인재상 100명’에 선발됐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 선정은 청년 우수인재 발굴을 통해 미래 인재상을 제시하고자 2001년부터 이어온 행사다.

올해 교육부 등 중앙행정기관이 추천한 국내 인재를 대상으로 중앙심사위원회가 서류 심사와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100명(고등학생 50명, 대학생·청년 50명)을 선정했다. 이중 인천지역의 대학원생·청년 4명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현섭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왼쪽)과 박승현 연세대 IT융합공학과 1학년 (오른쪽)(사진제공 인천시)
김현섭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왼쪽)과 박승현 연세대 일반대학원 IT융합공학과 1학년 (오른쪽)
(사진제공 인천시)

▲김현섭(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씨는 2020년 우수 국민법제관으로 선정됐다. 2021년엔 제5회 대한변리사회 우수논문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최고의 법조인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박승현(연세대 일반대학원 IT융합공학과 1학년) 씨는 2021년 한국항행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2022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대회 학부 우수논문 장려상을 받았다. 2022년 항법시스템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선 학부생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위성 항법과 통신, 인공지능(AI) 기술에 특화된 공학자를 목표로 도전하고 있다.

박민구 (삼성바이오에피스 재직, 왼쪽)씨와 박지수(국립인천공항검역소 공중보건의, 오른쪽)씨.(사진제공 인천시)
박민구 (삼성바이오에피스 재직, 왼쪽)씨와 박지수(국립인천공항검역소 공중보건의, 오른쪽)씨.(사진제공 인천시)

▲박민구(삼성바이오에피스 재직) 씨는 꿀벌 바이러스 유전자 치료제 개발로 제4회 신진곤충학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친환경 미생물제를 개발해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바이러스와 미생물에 대한 꾸준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박지수(국립인천공항검역소 공중보건의) 씨는 제25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젊은의학자논문상을 수상했다.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았으며, 제51회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연구와 봉사로 타인의 귀감이 됐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