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보건과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적 기준 부합 대외 인정 받아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SK인천석유화학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보건과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를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다.

SK인천석유화학 공장의 모습.(사진제공 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 공장의 모습.(사진제공 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은 제품 생산과 서비스 과정이 국제 안전·보건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제3자 기관의 검증과 평가로 확인받아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지난 9~11월 한국품질재단(KFQ)이 진행한 심사에서 관련 규정과 법규 준수 여부,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 개선과 고도화 방향의 적합성 등의 평가를 거쳐 발급된 것이다.

SK인천석유화학은 앞서 환경과 품질 관리 분야에서 ISO 14001와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이번에 안전보건 분야의 ISO 45001 인증을 추가로 획득해 SHE(Safety·Health·Environment, 안전·보건·환경) 최우선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반한승 SK인천석유화학 SHE·Tech실장은 “국제 기준에 맞춘 시스템 개선과 고도화로 안전·보건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SHE 관리 역량과 시스템을 구축·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이 받은  ISO 45001 인증서.(자료제공  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이 받은 ISO 45001 인증서.(자료제공 SK인천석유화학)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TP가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