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준공식 열어, 청라·석남 일대 축구장 20개 규모 완성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023년 청라지역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지난 6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조성을 완료한 석남이음숲 미세먼지 차단 숲 외 1개소를 추가 조성하며 이 지역 일대 약 14만㎡(축구장 20개) 규모의 기후대응 도시숲을 갖추게 됐다고 전했다.

인천 서구 청라와 석남동 일대 조성된 기후대응 도시숲을 강범석 서구청장 등이 돌아보고 있다.(사진제공 서구)
인천 서구 청라와 석남동 일대 조성된 기후대응 도시숲을 강범석 서구청장 등이 돌아보고 있다.(사진제공 서구)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은 도시열섬·탄소흡수·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도심 내 생활권과 도시 주변 지역에 대규모 숲을 조성하는 사업을 말한다.

구는 지난해부터 국비를 포함한 예산 130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해에는 60억원으로 석남이음숲과 청라16호경관녹지 등 2개소에 기후대응 도시숲 8만㎡를 조성했다.

올해에는 6월부터 사업비 40억원을 투입했으며, 첨단동로변 완충녹지 등 6개소 약 6.4만㎡ 규모에 편백나무·대왕참나무 등 교목 38종과 관목 약 7만주를 심으며 대규모 기후대응 도시숲을 조성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회 의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강범석 구청장은 “청라지역 기후대응 도시숲은 주민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할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사업비 30억원을 확보해 검단지역에 위치한 백석공원 일원에 기후대응 도시숲 약 4.5만㎡를 조성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PT가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