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루원중 학교복합시설 건립 및 운영·관리’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협약은 학교 용지 내에 학생과 지역 주민에게 교육,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설 건립이 목적이다.

인천 서구(강범석 구청장, 오른쪽)와 인천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 간 루원중 학교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인천 서구(강범석 구청장, 오른쪽)와 인천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 간 루원중 학교복합시설 건립 업무협약

루원중 학교복합시설은 총 면적 5500㎡에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 도서관, 어학당, 다함께돌봄센터, 슈퍼비전센터, 마을교육지원센터 등 다양한 문화복합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구와 인천시교육청이 협력해 루원중 학교복합시설이 주민과 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과 문화의 중심지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 뒤, 인천시교육청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서구와 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사회와 교육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루원중 학교복합시설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의 자원과 기능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