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2시 서구청 대회의실서 창립대회
구재용 전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지회장 맡아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재단법인 김대중기념사업회(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가 창립대회를 열고 활동을 본격화 한다. 구재용 전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지회장을 맡는다.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는 오는 5일 오후 2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 창립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5일 오후 2시 인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가 창립대회를 개최한다.(출처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
오는 5일 오후 2시 인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가 창립대회를 개최한다.(출처 김대중재단 인천서구지회)

김대중재단은 15대 대통령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상과 철학을 계승·발전시키고 업적을 선양하기 위해 설립됐다. 김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40년 넘게 보좌한 권노갑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2011년 9월 1일 설립됐다.

김대중재단은 내년 1월 6일 김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100주년을 앞두고 광역·기초단체별로 지부·지회가 결성되고 있다.

인천서구지회는 창립 후 김 전 대통령의 유산과 역사적인 공헌을 선양하는 사업을 지속 펼칠 예정이다.

구재용 인천서구지회장은 “화합과 통합, 평화와 번영 등 다시 김 전 대통령의 ‘통합의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며 “정치가 국민을 걱정해야 하는데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는 지금의 상황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대통령 100주년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거행돼 업적을 기리고 정신과 가치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출발을 한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 지회장은 전 인천시의원과 김교흥 국회의원(민주당, 인천서구갑) 보좌관을 역임했으며 지난달 31일자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퇴임했다. 내년 4월 치러지는 22대 총선에서 서구지역 출마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