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씨, 여종업원 집에서 함께 대마 등 투약 혐의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마약 투약 의혹을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형사 입건되며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관계자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 등 혐의로 이씨를 형사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씨는 입건 전 조사자(내사자)에서 정식 수사를 받아야 하는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배우 이선균. (출처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SNS)
배우 이선균. (출처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SNS)

경찰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첩보를 입수해 이씨가 수사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했고, 이날 피의자로 신분을 전환해 정식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찰은 또 같은 혐의를 받는 서울 강남 소재 유흥업소 종업원 A(29)씨를 지난 주말 구속하고, 같은 유흥업소에서 일한 20대 여성 종업원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올해 들어 이씨와 10여차례 전화 통화를 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경찰은 이씨가 대마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서울에 있는 A씨 자택에서 여러 차례 대마초 등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9월 강남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한 뒤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씨와 관련한 내용을 함께 입수했다.

경찰이 그 동안 이씨를 비롯해 내사를 진행한 5명 중엔 재벌가 3세 B씨와 가수 지망생 C씨 등이 포함됐다. 이들은 모두 마약 전과가 있는 인물이다.

경찰은 이씨에 대한 혐의를 확정한 뒤 이들에 대한 추가 수사에 나설 전망이다.

1999년에 데뷔한 이씨는 드라마 '파스타', ‘나의 아저씨’와 영화 '끝까지 간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지난 2019년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