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정복지센터에 연중 신청 가능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빌라와 다세대 등 소규모 공동주택에 음식물류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를 지원한다.

구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개별수거용기를 놓을 수 있는 선반 역할을 하는 거치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 서구가 소규모 공동주택에 지원하는 음식물류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사진제공 서구)
인천 서구가 소규모 공동주택에 지원하는 음식물류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사진제공 서구)

거치대는 2단 선반으로 용량 2리터·3리터·5리터 용기를 6~8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소규모 공동주택의 입구 주변이나 인도변 등에 수거용기가 무질서하게 놓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2013년 첫 보급 후 올해까지 580곳에 총 1021개를 설치·운영 중이다. 올해에는 15곳에 20개를 배부했다.

사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택 내 설치 공간을 확보한 후 관리자 지정, 거주민 과반수 이상 동의를 받아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주민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서구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무분별한 수거용기 배출로 인한 주민 불편을 줄일 수 있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