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에 따른 갈라짐 등 불편 발생
31억원 투입해 1·2단계 나눠 추진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서구 청라국제도시 내 청라호수공원 주변의 ‘힐링건강트랙’을 정비한다.

인천경제청은 주민들이 많이 찾는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의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정비도.(자료제공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정비도.(자료제공 인천경제청)

총길이 4.3km의 탄성 고무포장 산책로인 트랙은 2014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해 인천경제청이 인수 받은 시설이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9년간 지역주민들을 위한 건강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노후화에 따른 갈라짐과 찢어짐 등으로 시민 불편이 발생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산책로 이용을 위해 총 사업비 31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전체 트랙 노선 가운데 시민들의 이용과 불편 최소화를 위해 1단계(하트조형물~청라호수도서관)로 1.9km 구간을 오는 9월까지 공사를 완료한 뒤 2단계(크리스탈마루~음악분수) 2.4km 구간을 이어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를 위해 지난 4월 인천시 육상연맹과 청라 시민 대표자 등이 참석한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자재선정위원회’를 열어 시공성과 내구성, 안전성 등이 우수한 트랙용 탄성 포장재 제품을 선정했다.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 관계자는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정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