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모바일 참여
스탬프 1000점, 현금 1000원처럼 사용 가능

인천투데이=염은빈 기자│인천 옹진군(군수 문경복)과 인천관광공사는 관광객이 섬에 방문하면 특산물을 할인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스탬프를 찍어준다.

옹진군과 공사는 옹진군이 품은 섬의 유명 명소와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옹진군 섬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운영 장소는 북도면 10곳, 연평면 8곳, 백령면 11곳, 대청면 12곳, 덕적면 12곳, 자월면 21곳, 영흥면 7곳으로 총 81곳이다.

군과 공사는 섬 모바일 스탬프 투어 서비스 실시로 많은 관광객이 옹진군 섬의 명소를 방문하고 스탬프투어 포인트를 적립해 지역특산물을 할인 가격에 구매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옹진군 섬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이달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조인나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위치정보시스템(GPS)인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GPS인식으로 스탬프를 찍고 지역특산물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포인트는 스탬프를 획득할 때마다 1000점이 제공된다. 이 1000점은 옹진군 온라인 쇼핑물 ‘옹진자연’에서 현금 1000원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관광공사는 81개 스탬프 인증시 참가자 추첨을 진행해 30만점을 추가 제공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옹진군민은 인센티브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옹진군 섬 모바일 스탬프투어 포스터(사진제공 인천관광공사)
옹진군 섬 모바일 스탬프투어 포스터(사진제공 인천관광공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