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시가 공직자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를 개최했다.

인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지난 20일 인천시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를 개최했다.
인천시가 지난 20일 인천시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를 개최했다.

인천시 공직자 창조혁신 개발대회는 공직자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제안하는 창안대회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했으며 주제는 민생 안정과 위기 관리였다.

이번 대회엔 제안 53건이 들어왔으며 예선심사를 통과한 제안 20건 중 이날 최종 심사에서 우수 제안 10건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시내버스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포트홀(도로 포장 시 생기는 작은 구멍) 실시간 감지서비스’가 수상했다.

이 제안은 시내버스 운행 시 도로 분석 기능이 장착된 카메라로 포트홀 등 도로 위의 모든 위험물을 인식하고 인공지능 정밀분석으로 위험도와 긴급 순위를 결정해 담당 공무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구상이다.

인천시는 이 제안이 포트홀 처리시간을 단축하는 등 시민 안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열심과 성실함은 일에 대한 기본자세라 그것만으로는 성과를 낼 수 없다”며 “중요한 것은 일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늘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의 의지와 노력이 함께 해야 창조혁신의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