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인천시교육청에서 상반기 정책협의회
‘휴직 서약서 인권침해 문구 개선’ 등 11개 협의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시교육청과 인천교사노조(위원장 이주연)이 상반기 마지막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인천교사노조는 지난 5일 시교육청과 2023년도 상반기 마지막 정책협의회를 열고 정책협의회 안건 11개를 협의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교사노조가 지난 5일 정책협의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 인천교사노조)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교사노조가 지난 5일 정책협의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 인천교사노조)

이번 상반기 정책협의회 안건은 ▲휴직 서약서 인권침해 표현 문구 개선 ▲체험학습 사전답사 출장비 지금 관행개선 ▲초등학교 점심시간 보결수당 지급 ▲2024년 학교회계에산편성기본지침 특근매식비·급량비 인상이다.

또한 인천시교육청과 인천교사노조는 ▲학교별 상담주간 단계적폐지 ▲학교공사관리 감독 철저 ▲노트북 보금 사업 지원·와이파이 증설 ▲채용예정자 범죄경력조회결과 서류 직접 제출 안내 ▲연수과정에 교원노조 강사 참여 보장 ▲통화연결음에 교직원 보호멘트 적용 ▲특수학교와 공립유치원 통학차량 업무경감 등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인천교사노조는 “이번 정책협의회 안건은 교사 처우와 수당, 업무경감과 관련이 있다”며 “이번 정책협의가 학교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주연 인천교사노조 위원장은 “이번 정책협의회 안건은 교사노조 조합원의 민원을 참고해 선정했다”며 “안건을 낸 조합원과 소통으로 상세한 내용을 파악하고 의견을 개진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교사의 근무여건 향상은 교육의 질적 향상과 직결된다”며 “하반기 정책협의회에서도 조합원이 필요한 안건으로 학교현장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