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인천시청에서 2023년 포상식 개최

인천투데이=이은정 기자ㅣ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조상범 회장)가 한 해 동안 일상 에서 이웃돕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인천공동모금회는 지난 14일 인천시청에서 ‘2023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2023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 수상자들. (사진제공 인천공동모금회)
2023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 수상자들. (사진제공 인천공동모금회)

인천공동모금회는 5년 이상 꾸준히 기부활동을 했거나 지역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매년 ‘이웃돕기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포상 대상은 인천 기업이나 단체, 시민이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거나 결격 사유가 존재하면 수상 명단에서 제외된다.

인천모금회는 그동안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대표 총 37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전달했다. 인천시장상 24명,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13명이 상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이웃을 도울 줄 아는 풍족한 마음을 가진 수상자분들께 감사하고, 여러분들을 존경 한다"며 “나눔과 사랑, 봉사의 정신이 우리 사회에 들불처럼 일어나 소외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함으로써 ‘살기 좋은 인천’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상범 인천공동모금회장은 “오늘 수상자들은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내외적으로 어렵고 힘겨운 경제상황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나보다 어려운 이들을 먼저 생각하는 숭고한 마음을 가진 분들이다.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인천공동모금회는 더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인천시장상 수상자는 문윤식, 김윤명 장수한방보쌈칼국수 대표, 백춘심 부안기사식당 대표, 김충환 (주)경방신약 대표이사, 고동균 ㈜세화엔스텍 대표이사, 조덕형 ㈜덕성그린텍 대표이사, 김재훈 (주)캐스코드 대표, 강정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리, 한국마사회 인천연수지사, 정예슬 강화군 지방사회복지주사보, 정종민 중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김태균 동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김윤지 미추홀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이원정 연수구 지방사회복지서기, 하태영 남동구 지방사회복지서기, 이민희 부평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김정아 계양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조정빈 서구 지방사회복지주사보, (주)에이치엘클레무브, (주)듀크린, 기독교대한감리회 부평교회,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 (주)SIMPAC, (주)한국단자공업 등 24명이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수상자는 박범환 (주)아이케이텍 대표이사, 이대신 쉐보레백마지정서비스 대표이사, 윤은진 메가엠지씨커피 영종하늘도시점 대표, 계박사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부장, 안성민 ㈜대현유통 대표, 박진우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 대리, 전찬우 인천소방본부 소방공무원, 조병상 서구 청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엄형찬 중구 지방사회복지서기, (주)엔비플러스, 포레스트아웃팅스 송도점, 이마트24, (주)해륜개발 등 13명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