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29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찰)는 서울 송파구 소재 송 전 대표의 주거지 등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파견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이날 압수수색 대상은 송 전 대표의 현 주거지를 포함해 인천 소재 송 전 대표의 옛 주거지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와 함께 송 전 대표의 외곽조직인 ‘먹고사는문제연구소’ 여의도 사무실도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앞서 지난 12일 검찰은 민주당 윤관석(인천 남동을)·이성만(인천 부평갑) 의원, 조택상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현 중구·강화군·옹진군 지역위원장), 강래구 전 한국감사협회장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 했다.

검찰은 이들과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구속기소) 등이 공모해 전당대회에서 송 전 대표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국회의원과 대의원에게 9400만원을 공여한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

당시 전당대회에서 송 전 대표가 선출됐고, 검찰은 송 전 대표를 이번 의혹의 핵심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송 전 대표는 지난 24일 당 안팎의 비판을 받고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했고, 검찰은 송 전 대표 귀국 직후 출국금지 조치 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