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공개경쟁 입찰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에 있는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을 운영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한다.

13일 인천경제청은 솔찬공원 내 3만2000㎡(약 9700평) 규모의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을 운영할 민간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개경쟁 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 내 국제캠핑장 캠핑용 데크.
송도국제도시 솔찬공원 내 국제캠핑장 캠핑용 데크.

이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인천시설공단이 보유했던 캠핑장 운영권을 민간 사업자로 변경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성있는 캠핑장 관리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운영권을 보유하는 민간 사업자는 캠핑장 내 주요 시설물과 일반 음식점, 오토캠핑장, 어린이 놀이터, 카라반, 글램핑, 화장실 등 부대시설을 관리·운영할 수 있다.

또한 일반음식점 인테리어, 캠핑장 활성화를 위한 추가 시설, 기존 시설 외 캠핑장 관리·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인천경제청과 협의 후 자부담으로 설치할 수 있다.

사업자 모집은 인천시설공단이 추진하며, 입찰방법은 일반 공개경쟁 입찰(최고가)로 부가가치세와 별도로 입찰 참여 금액 6억8336만원 이상을 써내야 응찰할 수 있다.

입찰 평가는 한국자산공사 전자자산처분 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 입찰로 진행된다.

사업자 모집과 관련한 현장 설명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캠핑장 현장 관리사무소에서 진행한다.

입찰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설공단(032-456-2864)에 전화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