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위원 위촉식 겸 1차 회의 개최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시의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중요 정책을 심의하고 자문 기구 역할을 하는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가 출범했다.

인천시는 30일 이행숙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출범하면서 위촉식과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중요시책을 심의·자문하는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가 출범했다.(사진제공 인천시)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중요시책을 심의·자문하는 ‘문화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가 출범했다.(사진제공 인천시)

진흥위원회는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조례 개정을 바탕으로 출범했다. 당연직인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문화체육관광국장을 포함해 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위촉 위원은 인천시의원과 문화콘텐츠산업 전문지식 경험 전문가, 대학교수, 인천테크노파크·인천관광공사·인천영상위원회 등 관계자들이 위촉됐다. 임기는 2년이며 한 차례 연임 가능하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인천시 문화콘텐츠 업무계획, 문화콘텐츠산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계획 보고 등을 진행했다.

문화콘텐츠산업 기본계획은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최상위 계획으로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오는 4월 중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한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새로 출범한 위원회는 앞으로 인천시가 K-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콘텐츠를 누릴 수 있게 콘텐츠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