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6일 오후~ 7일 오전까지 눈‧비
예상적설량 1cm‧예상강수량 5mm 내외

인천투데이=이재희 기자│기상청이 오는 6일 금요일 늦은 오후부터 7일 토요일 오전까지 국내 곳곳에 눈‧비가 내린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5일 오전 11시에 몽골에서 한국으로 오는 대기상층 기압골 영향을 받은 저기압과 동반된 구름대가 한반도 북쪽을 지나면서 국내 곳곳에 눈비가 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기상청이 6일 늦은 오후 인천에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이 6일 늦은 오후 인천에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비‧눈이 인천‧경기 서해안에서 6일 늦은 오후 3시~6시 사이에 내리기 시작한다고 전망했다. 백령도‧대청도‧소청도‧연평도‧우도 등 서해5도는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 이어 오후 6시~9시부터 서울‧경기내륙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예상적설량(6일 오후~7일 오전)은 인천이 1cm 내외이다. 이밖에 ▲서울서부‧경기남서부‧경북권남부내륙‧강원북부동해안‧충남권내륙 등 1cm내외 ▲서울동부‧경기북서부‧충북충‧남부‧제주도산지 1~5cm ▲경기동부‧강원내륙‧충북북부‧경북북부내륙은 3cm~8cm ▲강원내륙 산지 10cm 이다.

예상 강수량(6일 오후~7일 오전)은 인천이 5mm 내외이다. 이밖에 서울‧경기서부는 5mm 내외, 경기동부는 5~10mm 비가 내릴 예정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5일 낮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했으며 6일 눈‧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하다"며 "눈 쌓인 지역은 빙판길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