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인천새마을회(회장 김의식)가 평가보고회와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새마을회는 6일 인천하버파크호텔 2층 그랜드볼륨에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2022 새마을운동 평가보고회와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새마을회가 평가보고회와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인천새마을회)
인천새마을회가 평가보고회와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인천새마을회)

이날 대회엔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등이 350여명이 참석했다.

김의식 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양극화와 사회갈등으로 공동체 결속이 흔들리고 있는 우리 사회에 다시 근면·자조·협동이라는 새마을정신을 동력으로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세계로 이어갈 수 있는 새마을운동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기후환경 위기 심각성을 직시하고, 탄소중립 문화조성으로 생명운동 실천 ▲대립과 분열이 아닌 상생과 통합으로 사회적 갈등 해소에 앞장서는 평화운동 전개 ▲이웃과 함께 좋은 마을을 만드는 공동체 의식회복 운동 ▲지구촌 공동변영을 위한 새마을운동 전개 등을 골자로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와 함께 새마을운동 우수 지도자 포상을 수여했다. ▲새마을훈장 노력장=이명화 서구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훈장 근면장=신삼유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인천시협의회 감사 ▲새마을포장=전영선 남동구협의회장 ▲대통령표창=안광성 연수구 연수1동협의회, 김 청 연수구 연수3동부녀회 ▲국무총리표창=한종국 서구 신현원창동협의회, 이선호 계양구 효성2동협의회, 이미자 옹진군 북도면부녀회, 이진미 계양구 계산2동부녀회, 정재수 새마을문고인천시지부회장 ▲행정안전부장관상=현정석 부평구 부평6동협의회, 이영학 동구 송림3.5동협의회, 이재훈 남동구 남촌도림동협의회, 조상수 중구 율목동협의회, 윤만수 미추홀구 용현5동협의회. 이범섭 옹진군 영흥면내1리협의회, 한경환 서구 석남2동협의회, 최이경 연수구 연수1동협의회, 추성호 계양구 작전서운동협의회, 박영구 미추홀구 숭의4동협의회, 황현주 미추홀구 도화1동부녀회, 김은숙 강화군 강화읍부녀회, 황명옥 부평구 일신동부녀회, 윤필선 서구 당하동부녀회, 김희준 직공장연수구협의회장 등이 포상자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