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중구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인천 중구가 서울도시철도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 등 공약 이행을 위한 계획을 마련했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31일 이틀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31일 이틀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 인천 중구)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31일 이틀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 인천 중구)

이번 보고회는 김정헌 구청장 주재로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이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예측해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 8기 중구는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라는 구호 아래 ▲희망의 내항 개발, 상생하는 균형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역동적경제, 미래산업 국제도시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를 5대 목표로 정하고 93개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서울9호선-공항철도 직결 ▲내항재개발 사업 효과 중구 전역 확산 ▲영종국제도시 내 대형병원(응급실 우선) 유치 ▲인천역 KTX 운행 ▲초·중·고등학교 신설 등이다.

중구는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추진방안 등을 보완해 9월 중 구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들어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발전과 구민의 보다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하여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