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인생재설계 프로그램 주·야간 과정 마련

인천투데이=김갑봉 기자 |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산하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인생재설계 프로그램 ‘50+ 인생캠프’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생캠프는 은퇴 이후 인생을 재설계를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은퇴 후 삶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자신과 그 주변을 돌아보고 사회를 생각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마음을 모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4일이다. 모집인원은 주·야간 총 20명이다.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수업은 고령센터 대회의실과 세미나실 등에서 대면으로 열린다.

강의는 주간, 야간반으로 나눠 각각 12회씩 열린다. 주간은 다음 달 20일부터 ~ 10월27일 매주 화, 목 오후 2시 ~ 4시 열린다.

야간반은 다음 달 22일 ~ 12월 8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 9시 열린다. 교육 과정은 크게 ‘세상의 눈(관점)’ ‘세상 읽기(토론)’ ‘세상 만들기(실천)’로 구성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모집 공고문 내 큐알(QR) 코드를 스캔해 링크에 접속하거나 고령센터 홈페이지 내 즐거운인생 페이지에서 인생재설계교육-서식자료실을 찾아 구글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는 같은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yyhjh@incheon.pass.or.kr)이나 팩스(032-715-5319)로 보내면 된다. 궁금 사항은 고령센터 즐거운인생지원팀(032-715-5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일정 안내
교육 일정 안내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