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기 '280회 임시회' 7월 1~19일 개최
의장단 선출 후 실·국 주요 업무 보고 예정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제9대 인천시의회가 오는 7월 1일 개원한다. 9대 시의회는 7월 1일 제280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4년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9대 시의회는 국민의힘 26명(지역구 24, 비례 2), 더불어민주당 14명(지역구 12, 비례 2)으로 구성됐다.

시의회는 오는 7월 1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의원 선서를 하고 개원식을 개최한다. 같은 날 의장과 제1부의장, 제2부의장을 선출한다.

인천시의회.(인천투데이 자료사진)
인천시의회.(인천투데이 자료사진)

이후 7월 4일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배분하고 위원장을 선출할 계획이다. 7월 5일에는 운영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윤리특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을 선임한다.

7월 6일부턴 각 상임위원회 별로 민선 8기 시정부의 각 실·국별 주요 업무를 보고 받을 예정이다.

시의회 상임위원회는 행정안전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산업경제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교육위원회, 운영위원회 6개다.

이변이 없으면 9대 인천시의회 의장단은 ▲허식 의장(국힘) ▲이봉락 제1부의장(국힘) ▲박종혁 제2부의장(민주)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상임위원장은 ▲운영위원장 한민수(국힘 원내대표) ▲행정안전위원장 신동섭(국힘) ▲문화복지위원장 김종득(민주) ▲산업경제위원장 정해권(국힘) ▲건설교통위원장 임관만(국힘) ▲교육위원장 신충식(국힘)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9대 인천시의원 당선인 명단은 아래와 같다.

국민의힘 당선인 ▲중구 = 임관만, 신성영 ▲동구 = 허식 ▲미추홀구 = 김재동, 김대중, 이봉락, 김종배 ▲연수구 = 정해권, 김용희, 유승분, 조현영, 이강구 ▲남동구 = 임춘원, 이선옥, 신동섭, 한민수, 이인교 ▲부평구 = 이명규, 이단비 ▲서구 = 이용창, 김유곤, 신충식 ▲강화군 = 박용철 ▲옹진군 = 신영희 ▲비례 = 박판순, 박창호

민주당 당선인 ▲남동구 = 이오상 ▲부평구 = 유경희, 나상길, 임지훈, 박종혁 ▲계양구 = 조성환, 김종득, 석정규, 문세종 ▲서구 = 정종혁, 이순학, 김명주 ▲비례 = 장성숙, 김대영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