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오용환·이철상
국힘, 육은아·장민경
진보, 용혜랑 출마

인천투데이=김지문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 남동구의원 다선거구(논현1동·논현2동·논현고잔동)에는 후보 5명이 출마했다.

남동구의원 다선거구는 3인선거구로 5명 중 3등까지 당선이 가능하다. 민주당 오용환(1-가) 후보, 이철상(1-나) 후보, 국민의힘 육은아(2-가)후보, 장민경(2-나)후보, 진보당 용혜랑(4) 후보가 출마했다.

민주당 오용환 후보(왼쪽)과 이철상 후보(오른쪽)
민주당 오용환 후보(왼쪽)과 이철상 후보(오른쪽)

민주 오용환 “남동구 제2 보건소 건립 추진”

민주당 1-가 오용환 후보(59)는 제8대 남동구의원, 민주당 맹성규 남동갑 국회의원 정책특보, 논현경찰서 범죄예방협의체 위원 등을 지냈다. 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오 후보는 ▲소래 IC 차질없는 건설 추진 ▲소래습지 국가도시공원 지정 추진 ▲남동구 제2보건소 논현동 유치 추진 ▲장애인 자립 일자리 지원 확대 ▲늘솔산공원·해오름공원 수질개선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남동구 시민들의 성원 덕에 지난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재선에 성공한다면 맹성규 국회의원과 함께 제2경인선 광역철도 조기착공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민주 이철상 “주민 의견 수렴 않은 물류센터 건설 분노”

민주당 1-나 이철상 후보(48)는 인천논현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이사, 인천논현중학교 운영위원회 지역운영위원, 민주당 남동갑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육군 30기계화사단 상사 출신으로 부천대학텍스타일 비즈니스과를 졸업했다.

이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소래습지공원 입구 물류센터 건설 저지 ▲횡단보도 LED 바닥신호등 설치 ▲1호선 송내역 막차시간에 맞춘 마을버스 정차시간 개편 ▲논현고잔동 일대 전선지중화 사업 추진 ▲소래포구 주변 환경정화인력확보 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주민 의견을 무시하고 소래습지공원 입구 물류센터 건설계획이 세워진 데 분노해 정치에 참여하게 됐다”며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추합할 수 있는 후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육은하 후보(왼쪽)과 장민경 후보(오른쪽)
국민의힘 육은하 후보(왼쪽)과 장민경 후보(오른쪽)

국힘 육은아 “보수의 가치를 아는 30대 엄마”

국민의힘 2-가 육은아 후보(36)는 인천청년연구회 남동구지회장, 인천을사랑하는사람들 사무국장, 제20대 대통령 선거 윤석열 후보 남동갑 정책위원회 부의원장 등을 역임했다. 백석대학교 외국어학부를 졸업했다.

육 후보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방지턱 추가 설치 ▲소래습지 국가도시공원 지정 추진 ▲도심 내 빈집 청년문화공간으로 활용 ▲저소득층 노인 치아 보정기 지원 ▲취약계층 노인 돌봄서비스 확대 등의 공약을 제출했다.

육 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저 육은아는 보수의 가치를 아는 30대 엄마”라며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힘을, 논현의 힘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국힘 장민경 “아이와 꿈꾸는 논현·고잔동 만들것”

국민의힘 2-나 장민경 후보(40)는 SW청소년연구회 회원, 장석현 전 구청장 선거운영팀장등을 역임했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을 석사 졸업했다.

장 후보는 ▲공공 실내놀이터 설립 추진 ▲공공시설 내 유모차·휠체어 살균소독기 설치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해오름 광장 해수 족욕장 설치 ▲소래 IC 건설 추진 등의 공약을 내놓았다.

장 후보는 공보물에서“여성의 섬세함으로 구정 구석구석을 살피겠다”며 “논현동과 고잔동에 봉사할 사람, 아이와 함께 꿈꾸는 구정을 만들 사람 장민경을 뽑아달라”밝혔다.

진보당 용혜랑 후보
진보당 용혜랑 후보

진보 용혜랑 “땀 흘려 일하는 사람이 주인되는 세상”

진보당 4 용혜랑(50)은 제6대 남동구의회 의원, 전국요양서비스노조 남동지회(준) 조직국장, 살기좋은 임대아파트 만들기 운동본부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노동당·녹색당·정의당·진보당 등 4개 정당과 민주노총은 지난 11일 용 후보를 진보단일후보로 선정했다.

용 후보는 ▲임대아파트 임대료 지원 확대 ▲구립요양원 설립 ▲돌봄노동자 한시 재난지원금 지급 ▲개방화장실 등 공공시설 확충 ▲가칭 백호초교 예정지에 복합문화센터 추진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용 후보는 “남동구의원 시절 낭비성 외유를 단호히 거절하고 구내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며 “땀 흘려 일하는 사람이 주인된 세상을 만들려 출마한 용혜랑을 구의회로 보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