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연 “동구 주민 바라보며 예산 확보에 집중”
허식 “경륜으로 동구 도시재생·교육 환경개선”

인천투데이=방의진 기자|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인천시의원 동구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종연(63) 후보와 국민의힘 허식(63) 후보가 맞붙는다.

두 후보는 제8대 동구의원을 역임했다는 점이 같다. 시의원 자리를 두고 8대 구의원 간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왼쪽부터 민주당 정종연 동구청장 후보, 국민의힘 허식 동구청장 후보.
왼쪽부터 민주당 정종연 동구청장 후보, 국민의힘 허식 동구청장 후보.

정종연 “동구 주민 바라보며 예산 확보에 집중”

정종연 후보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동구의원에 당선됐으며 제8대 동구의회 의장을 지냈다. 현재는 인천호남향우회 동구·옹진지회 지회장을 맡고 있다.

정 후보는 공약으로 ▲예비 교육혁신지구 지정 ▲동구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노인 품위유지비 인상 ▲여성회관 신축해 능력개발교육 지원 ▲동구 e음 카드 도입 ▲만석·화수부두 야간명소 조성 ▲경인전철 지하화 정상 추진 ▲북성포구 매립지 생활체육공원과 친수공간 확보 ▲인천도시철도 3호선 송림오거리역 추진 등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지난 4년 간 의정활동을 하며 많은 민원을 해결했고, 인천시와 관계기관과의 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동구 원도심은 인천시의 적극적인 재정지원이 있지 않으면 변화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동구 주민 만을 생각하며 예산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식 “경륜으로 동구 도시재생·교육 환경개선”

허식 후보는 지난 2006년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의원으로 당선됐다. 2018년에는 동구의원에 당선돼 구의원 활동을 했다.

허 후보는 공약으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신속 통합기획과 심의 ▲공공주도 대도시권 주택 공급 확대와 조례 개정 ▲인천도시철도 3호선 추진 ▲동일방직·동아제분 특별계획구역과 괭이부리말 재개발·임대아파트 추진 ▲동인천 역세권 프로젝트 전면 재검토 ▲여중과 초교 통합학교 신설 ▲동구~중구 연결 해상교량 건설 ▲공공일자리 확대와 치매안심요양병원 건립 추진 ▲십자수로 매립지 계획 수립 시행 등을 약속했다.

허 후보는 “시의원 재임 당시 건설교통위원회에서 4년을 지냈고 인천도시공사 이사, 동구의원으로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관여했다”며 “경륜으로 동구의 도시재생과 교육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주민의 진정한 대변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