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교육, 평화통일교육, 노동인권교육 폐지’ 취소 요구

인천투데이=김지호 기자 | 인천지역 시민·사회·교육단체가 23일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수도권 보수 교육감 후보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보수교육감을 자처하며 ‘민주시민교육, 평화통일교육, 노동인권교육' 폐지를 경약한 수도권 보수교육감 후보에게 공약한 취소와 함께 대 시민 사과를 요구했다. 

시민·사회·교육단체가 23일 인천 교육청 앞에서 수도권 보수 교육감 후보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사회·교육단체가 23일 인천 교육청 앞에서 수도권 보수 교육감 후보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인천본부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청소년인권복지센터 내일 ▲인천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인천민주화운동센터 ▲인천청소년노동인권넷 바로 ▲인천통일민주협회 등이 주최했다.

강주수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상임공동대표는 “학교 교육에 민주시민교육, 평화통일교육, 노동인권교육은 절대 폐지할 수 없는 교육이다. 진보와 보수를 떠나 교육해야 하는 사항이다”며 “보수교육감의 폐지 주장을 강력히 규탄한다. 인천시민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하인호 인천청소년노동인권넷 바로 활동가는 “수도권 보수교육감 후보를 중심으로 교육감 선거를 정치선거로 몰아가고 있다”며 “학생에게 어떤 교육을 해야 민주시민으로서 자질과 태도를 갖추고 평화통일과 노동인권의 가치를 가르칠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정윤미 인천민주화운동센터 교육기획실장은 “보수 교육감 후보가 인천 교육을 책임지겠다고 나서면서 민주시민, 평화통일, 노동인권 교육을 부정하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면서 “그런 인사는 교육감 후보가 될 자격이 없다. 따라서 이제라도 인천시민에게 사죄하고 보다 나은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정책경쟁이 될 수 있게 태도 전환을 촉구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