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주민시설 건립 6억원
강화 둘레길 조성 13억원
옹진 폐기물적환장 등 12억원

인천투데이=김지문 기자 | 국민의힘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현안 사업 관련 정부 특별교부세 31억원을 확보했다.

배 의원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중구·강화군·옹진군 지역 현안·재난사업 특별교부세 총 31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배준영 국회의원(제공 배준영의원실)
배준영 국회의원(제공 배준영의원실)

배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중구 주민편익시설 건립 6억원 ▲강화군 반장포구 둘레길 조성 13억원 ▲옹진군 대청 건설폐기물 종합적환장·영흥면 자동염수분사장치 건설 12억원 등 총 31억원이다.

중구 주민편익시설 건립은 1988년 건설 후 노후화된 율목동 주민자치센터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당초 올해 착공에 들어갔으나 현재 사업비 중 일부만 확보한 상태이다. 추가 재원 마련이 절실한 상황에서 특별교부세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강화군 빈장포구 둘레길 조성은 교동면 빈장포 인근 약 1km 구간에 해안데크와 야자매트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인근 동산리 평화생태마을 조성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가 목적이다.

옹진군은 대청도 건설폐기물 종합적환장 관리시설 건설, 영흥대교와 영흥도 내 겨울철 빙결 취약구간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건설할 수 있게됐다.

배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의 국비가 확보됐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 해결은 물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