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천광광스타트업 공모결과 발표
바이크, 요트투어, 마을기반 호텔 등 선정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일상회복에 맞춰 관광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2022년 인천관광스타트업’ 업체 16개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인천관광 스타트업 공모를 실시했으며, 기업 총 55개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 결과 기업 21개가 통과했다.

시는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기업 16개를 최종 선정하고, 업체별로 사업화 지원금 총 3억여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18일부터 '2022년 인천 관광 스타트업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사진제공 인천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지난달 실시한 '2022년 인천 관광 스타트업 공모' 사업 포스터.

선정 기업 16개는 영종도 호텔 내 바이크 관광상품 운영사 ㈜호텔유니버스, 요트투어 운영사 인천요트아카데미, 마을 기반 커뮤니티 호텔 운영사 인더로컬 협동조합, 역사·예술형 체험 투어프로그램 운영사 ㈜코스모40 등이다.

이외 업체는 공간에의미, ㈜어반모빌리티, ㈜펑키테일즈, ㈜행복한다람쥐단, ㈜피플메이크, ㈜어뮤즈, ㈜오디스 등 7개이며, 예비 스타트업 창업자 5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5월 중 사업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한다. 사업화지원금, 사무공간 입주 지원, 교육·컨설팅, 시장성 검증, 투자유치 지원 등을 돕는다.

홍준호 인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창의적인 관광스타트업이 인천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인천 관광산업에 새로 동력을 공급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공모를 거쳐 기업 12개를 발굴·육성해 침체된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바 있다.

2022 인천광광스타트업 공모결과.
2022 인천광광스타트업 공모결과.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