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방역수칙 위반 관계자 징계해야"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 지난 21일 징계 절차 시작

인천투데이=김샛별 기자 | 국민의힘이 대통령 선거 직후 방역수칙을 어기고 단체회식을 한 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을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확정했다.

그러자 징계위 대상을 보궐선거 후보자를 결정하는 책임자로 임명한 것이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나왔다. 

윤상현 국회의원. (사진제공 윤상현 의원실)
윤상현 국회의원. (사진제공 윤상현 의원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6일 성명을 내고 “보궐선거 후보를 결정하는 인물을 징계위 대상으로 결정한 것이 실망스럽다” 며 “윤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강력히 징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윤 의원을 비롯해 방역수칙을 위반한 관계자들의 징계 절차를 지난 21일 시작했다.

윤 의원은 지난달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식당에서 당시 기준 사적모임 최대 가능 인원 6명을 초과해 회식했다.

회식에는 같은 당 김병욱(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 구자근(경북 구미시갑) 국회의원을 비롯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선거캠프 특보와 본부장을 지낸 송태영 충북대 행정학과 겸임교수, 이세창 총괄본부장 등 10여명이 함께했다.

이에 서울 영등포구는 지난 13일 윤상현·김병욱·구자근 의원 등 3명에게 방역수칙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윤 의원을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치르는 재보궐선거를 위한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난 25일 확정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국민의힘이 윤 의원을 비롯한 방역수칙 위반 관계자들을 봐주고 있는 것 아닌지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국민들은 대선 승리에 취해 벌인 방역수칙 위반 일탈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똑똑히 지켜볼 것”이라며 “솜방망이 징계로 끝난다면 국민의힘은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심판을 받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