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윤관석 상임고문... 유동수 위원장
인천시장, 군·구단체장 9곳 수성 ‘관심’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유동수 위원장)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현역 국회의원을 전면 배치한 인천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26일 홍영표(인천 부평을)·윤관석(인천 남동을) 국회의원을 상임고문으로, 유동수(인천 계양갑) 인천시당위원장을 상임선대위장으로 구성한 선대위 1차 인선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민주당 선대위는 인천시장을 비롯해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당선을 위해 현역 국회의원 11명을 전면에 내세웠다.

인천시장과 군·구단체장 9곳 등이 현역 민주당 소속이다. 이번 선거에서 얼마나 수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선대위 구성 명단은 ▲공동선대위원장 = 신동근(인천 서구을)·김교흥(인천 서구갑)·박찬대(인천 연수갑)·맹성규(인천 남동갑)·정일영(인천 연수을)·이성만(인천 부평갑)·허종식(인천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 조택상 전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남영희 민주당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지역위원장, 이동학 민주당 최고위원 ▲e음경제특별위원장 = 박찬대 국회의원 ▲친환경특별위원장 = 신동근·김교흥 국회의원 ▲‘도심마다역세권, 동네마다 랜드마크’ 특별위원장 = 맹성규·허종식 국회의원 ▲소상공인대책특별위원장 = 이동주(비례) 국회의원 ▲후보직속 특보단장 = 신동근 국회의원 ▲후원회장 겸 총괄단장 = 박우섭 전 남구청장 ▲총괄본부장 = 김교흥 국회의원 ▲종합상황실장 = 허종식 국회의원 ▲조직본부 = 1본부장 조택상 전 부시장, 2본부장 김영분 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정책본부장 = 맹성규 국회의원 ▲직능본부장 = 이성만 국회의원 ▲유세본부장 = 정일영 국회의원 ▲홍보본부장 = 허종식 국회의원 ▲여성본부장 = 남영희 지역위원장 ▲청년본부장 = 이동학 최고위원 ▲노동본부장 = 조택상 전 부시장 등이다.

유동수 상임선대위장은 “대선에서 보여준 국민의 뜻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간절한 마음이 유권자에게 닿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추후 시민단체, 분야별 전문가 등을 포함한 2차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