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지원단체 6개, 지원비 1억여원 증가
협치소통, 평화·인권·시민교육, 환경자원순환 분야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 | 인천시가 비영리민간단체가 신청한 공익사업 중 80개를 선정해 11억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의해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시민사회단체활동을 지원하고 공익활동을 증진하기 위함이다.

시는 공익활동사업비 지원뿐 아니라 기획서 작성과 회계교육 등 비영리민간단체의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시는 올해 상반기 중 2021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사업 우수사례 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비영리민간단체 74개에 사업비 9억8700만원을 지원했다.

인천시는 지난해 비영리단체 운영 컨설팅을 진행했다.(사진제공 인천시)

지원 분야는 ▲협치소통 ▲평화·인권·시민교육 ▲환경자원순환 ▲일자리경제·도심재생 ▲해양항공교통 ▲보건복지안전 ▲문화관광체육 등 7개다.

시는 비영리민간단체 활동가, 대학교수 등으로 공익사업선정위원회를 구성했다. 공익사업선정위원회는 지난 1~2월 지원사업을 신청한 단체 119개 중 80개를 선정했다.

특히, 시는 사업을 포기하거나 축소하는 단체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예비 사업 10개를 후보로 선정했다.

선정결과는 시 홈페이지 ‘소통참여’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협치기획팀 관계자는 “이 사업은 비영리민간단체의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라며 “비영리민간단체의 주체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시정과 상생할 수 있게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