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1일 진행.…인천시청 본관 1층
감량기 정보·판매업체 시연 등 관람

인천투데이=방의진 기자│인천시가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보급사업 일환으로 감량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시는 인천시청 중앙홀 본관 1층에서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31일까지다.

시는 인천시청 중앙홀 본관 1층에서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인천시)
시는 인천시청 중앙홀 본관 1층에서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인천시)

시는 지원대상 감량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감량기 제조·판매업체가 참여해 감량원리를 설명하고 작동 방식을 시연할 계획이다. 시민이 직접 살펴보며 체험할 수 있다.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는 2020년부터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보급지원 사업을 했다. 음식물감량기 보급지원 사업은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구매시 최대 30만원까지 시비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총 1만8000대 가정용 감량기 보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4223대 감량기 보급 지원이 예정돼있다.

음식물쓰레기는 수거 과정에서 오염물질, 악취 등이 발생한다. 이에 시는 음식물쓰레기를 수거 후 처리하는 방식에서 처리 후 수거하는 방식으로 체계를 변경했다.

음식물쓰레기 감량기는 건조, 발효 등 방식으로 수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투입량 대비 70~80% 감량 효과가 있다.

박유진 시 자원순환에너지본부장은 “전시회로 음식물 감량에 대한 시민 동참을 유도하고 감량기 보급 지원사업도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환경특별도시 인천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음식물 감량기 전시회 부스 안내도. (사진제공 인천시)
음식물 감량기 전시회 부스 안내도. (사진제공 인천시)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