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 중구 신흥동·중산동 16일 방문
"원도심 상권 활성화해 지역성장 거점 조성"

인천투데이=방의진 기자│박남춘 인천시장이 연두방문으로 중구를 방문해 신흥동과 중산동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인천시는 박남춘 시장이 군·구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연두방문으로 중구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박남춘 시장이 군·구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연두방문으로 중구를 방문했다.(사진제공 인천시)
박남춘 시장이 군·구 정책을 공유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연두방문으로 중구를 방문했다.(사진제공 인천시)

박 시장은 이날 개항희망문화상권 사업(지역상권 활성화 사업),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와 공영주차장 확충 등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신흥동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과 ‘하늘도시 초록길 조성사업’ 현장을 찾았다. 지역 상권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주민 목소리를 들으며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신흥동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은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중구 신흥동1가 34-57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2808㎡, 지상 24층, 지하 2층 규모의 복합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행정복지센터와 LH행복주택(190세대),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지하2층, 87대), 기타 시설 등이 들어선다. 오는 2024년 완공되면 도시재생과 지역성장거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늘도시 초록길 조성사업은 중구 중산동 1883-7 일원에 보행자 전용도로(폭 20m×연장 420m)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조경과 포토존, 휴게공간 등 다기능 시설을 도입해 특화 거리를 만든다. 

박 시장은 "올해 중구는 원도심 지역으로부터 새로운 활력이 시작될 것”이라며 "주민에게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성장거점을 조성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