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능현, 1회 인천 문화예술꿈나무 선정자
소속 밴드 발매 ‘언엔타이틀드’ 앨범 주목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인천 출신 강능현(24, Redmond Kang) 기타리스트가 속한 밴드의 캐나다 발매 앨범이 화제 속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 씨가 있는 캐나다 하드 록(Hard rock) 밴드 ‘Truce(트루스)’는 지난 10월 31일 앨범 ‘UNENTITLED(언엔타이틀드)’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캐나다의 오타와와 토론토를 넘어 미국 보스턴과 영국 런던의 주요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됐다. 앨범수록곡은 링크를 클릭하면 들을 수 있다.

 

강 씨는 사단법인 인천사람과문화(이사장 신현수)가 2012년 주최한 1회 인천 문화예술꿈나무로 뽑힐 만큼 음악적인 감각이 뛰어났다. 이후 가족과 함께 캐나다 동부 몽튼(Moncton)으로 이민을 갔다.

이민 후 중고 악기점에서 기타를 연주했는데, 악기점 매니저이자 캐나다 동부에서 유명한 블루스 음악가 트래비스 풀렁(Travis Furlong)이 강 씨의 블루스 감성(Blues feel)에 감탄했다. 이후 풀렁이 강 씨를 지역 유명 음악가들에게 소개했다.

이후 강 씨는 몽튼의 여러 블루스, 재즈 음악가들과 협연했다. 몽튼의 유명한 라이브 공연장인 ‘PLAN B’(플랜 비)에서 이름을 알리며 연말 특별 공연에도 출연했다.

인천 출신 강능현 기타리스트가 있는 캐나다 하드 록(Hard rock) 밴드 ‘Truce’(트루스). (사진제공 강일석)
인천 출신 강능현 기타리스트가 있는 캐나다 하드 록(Hard rock) 밴드 ‘Truce’(트루스). (사진제공 강일석)

2011년 4월 강 씨는 스펜서 데이비스(Spencer Davis, 보컬·기타), 알렉스 레미억스(Alex Lemieux, 베이스), 밀스(Mills, 드러머)와 함께 밴드 ‘Truce’를 결성했다. 밴드는 결성 후 확고한 스타일과 독창적인 음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명 음악 블로거인 크리스(Krys)는 “앨범 첫곡 ‘Ghost’를 듣고 깜짝 놀랐다. 이 곡을 듣고 가시에 찔리는 듯한 큰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다”며 “이 곡은 대담하지만 진실하다.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 됐다”고 평가했다.

강 씨는 “모든 일이 밴드를 결성한 지 불과 7개월 만에 일어났다”며 “캐나다 주요 라디오 방송국이 노래를 매일 틀기 시작했고, 청취자들에게 문의 편지가 쏟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라디오 진행자가 문의 편지 좀 그만 보내라고 언급하기까지 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을 내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