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병원·남동구 아동학대 사건 국감서 언급
"현장상황 확인해 정부 정책 사각지대 해소할 것"

인천투데이=김샛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허종식(인천 동·미추홀구갑) 국회의원을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허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이 됐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정책 질의와 대안 제시를 하는 국회의원을 선정해 우수 의원상을 수여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민주당 허종식(인천 동‧미추홀구갑) 의원.(사진제공 의원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민주당 허종식(인천 동‧미추홀구갑) 의원.(사진제공 의원실)

허 의원은 인천 지역 문제를 국정감사에서 언급함으로써 중앙정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 의원은 대리수술로 파장을 일으킨 ‘인천 21세기 병원’의 경우, 의사 입건 후에도 여전히 진료 행위를 해 보험 급여를 지급받은 점과 기소된 간호조무사가 아동·청소년 성 착취물을 소지한 점 등을 추적했다.

또한, 국가가 인천 남동구 3세 여아 아동학대 사건을 관리하고 있었음에도 사망을 막지 못했다는 점을 들어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뿐만 아니라 옹진군과 부평구 간 비만율 격차를 언급하며 의료소외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정책 마련 필요성을 제기했다.

암 생존자 인식 개선과 경제활동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자료집을 발간해 암 생존자을 향한 차별·편견 해소 등을 촉구했다.

이밖에 ▲인천적십자병원 공공성 강화 ▲인천 닥터헬기 출동률 향상 ▲청라의료복합타운 KT&G 병원 경영 의결권 논란 등을 제시했다.

허 의원은 “정부 정책 사각지대를 살피는 것은 현장 상황을 면밀하게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국감에서 제기한 각종 제안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게 끝까지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