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조례 발의 의원 9명
우수 활동 의원 10명 시상

인천투데이=박소영 기자│인천YMCA가 15일 대강당에서 ‘제8대 인천시의회 우수조례‧우수활동 의원 시상식’을 열고, 의원들에게 우수 의원상을 시상했다.

인천YMCA는 제8대 인천시의회 기간인 지난 2018년 7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의원 발의 조례와 활동 내역을 분석하고 평가했다. 7월 15일 우수 조례와 우수 활동 의원을 선정했다.

인천YMCA가 15일 대강당에서 ‘제8대 인천시의회 우수조례‧우수활동 의원 시상식’을 열고, 의원 16명에게 우수 의원상을 시상했다.(사진제공 인천YMCA)
인천YMCA가 15일 대강당에서 ‘제8대 인천시의회 우수조례‧우수활동 의원 시상식’을 열고, 의원 16명에게 우수 의원상을 시상했다.(사진제공 인천YMCA)

이번 시상식은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 조례 대표발의 의원 9명과 우수 활동 의원 10명 등 모두 19명(중복 의원 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수조례 대표발의 의원은 민주당 신은호(부평1)‧김병기(부평4)‧김성수(남동6)‧김성준(미추홀1)‧김준식(연수4)‧남궁형(동구)‧박인동(남동3)‧조성혜(비례), 국민의힘 박정숙(비례) 등 총 9명이다.

우수활동 의원은 민주당 신은호(부평1)‧김성준(미추홀1)‧김종인(서구3)‧민경서(미추홀3)‧이병래(남동4)‧이오상(남동1)‧이용범(계양3)‧임지훈(부평5)‧조성혜(비례), 정의당 조선희(비례) 등 총 10명이다. 

우소 조례 발의 의원과 우수 활동 의원으로 나란히 선정된 의원은 신은호, 김성준, 조성혜 의원 3명이다. 

인천YMCA는 “제8대 인천시의회는 인천지역 특성에 적합한 조례 여부를 평가하는 ‘지역성’에 부합하는 조례가 많았다”며 “아울러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보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