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스탬프 인증함 설치 완료, 스탬프북 무료 배포

인천투데이=서효준 기자│인천시가 시의 둘레길과 종주길에 완주를 인증할 수 있는 스탬프함을 설치했다.

스탬프북은 무료로  시 녹지정책과와 군‧구 공원녹지과,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에서 수령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일 관내 둘레길‧종주길 코스 26곳에 완주 인증 스탬프함 설치를 완료한다고 1일 밝혔다.

인천 둘레길과 종주길 완주 인증 스탬프북과 스탬프함(사진제공 인천시)
인천 둘레길과 종주길 완주 인증 스탬프북과 스탬프함(사진제공 인천시)

인천 둘레길‧종주길 완주 인증은 기존에 스마트폰 어플로만 인증이 가능해 노인 등 디지털기기 취약계층은 인증이 어려웠다.

시는 디지털기기 취약계층의 소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스별로 인증 스탬프함을 설치했다.

인천 녹색 종주길은 약 60km로 코스 10개로 구성돼 있고, 둘레길은 141km로 코스 16개가 조성돼 있다.

녹색 종주길은 계양산부터 송도 바닷가 솔찬공원까지 한남정맥 S자 녹지 축을 따라 조성돼 있고, 둘레길은 월미산·자유공원·수도국산 등 역사·문화 거점을 지나는 코스다.

시는 1일부터 무료로 스탬프북을 배포한다. 스탬프북은 시 녹지정책과와 군‧구 공원녹지과, 인천지속발전협의회 등에서 수령할 수 있다.

코스별 도장을 모두 찍은 완주자는 남동구 예술로 226번길에 위치한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완주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시 산림휴양팀 관계자는 “인천 역사‧문화 둘레길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치유 공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둘레길(왼쪽)과 녹색종주길(오른쪽) (사진제공 인천시)
인천 둘레길(왼쪽)과 녹색종주길(오른쪽) (사진제공 인천시)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