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내달 3일 특공 4일 1순위 청약

인천투데이=김갑봉 기자 | 금강주택이 검단신도시 최초 주상복합 ‘검단역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온라인 모델하우스를 지난 23일 개장했다. 1순위 청약은 내달 4일 실시한다.

검단역금강펜테리움 모델하우스 온라인(http://www.gd-siglo.co.kr/)으로 공개된다. 금강주택은 실제 모델하우스 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339만원이다. 5월 3일 특별공급 청약이고, 4일 1순위 청약, 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이며, 계약은 24일~26일 3일간 이어진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RC3블록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건물 4개,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검단 최초의 주상복합단지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투시도.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투시도.

구성을 보면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84㎡A 67가구 ▲84㎡B129가구 ▲84㎡C 195가구 ▲84㎡D 28가구 ▲84㎡E 28가구이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9㎡A 9실 ▲39㎡AT 9실, ▲39㎡B 9실 ▲39㎡BT 12실로 구성됐다.

더시글로는 금강주택이 최근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브랜드다. 금강주택은 프리미엄에 특화 된 설계,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수요자를 위한 최적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우선 검단역팬테리움 전 세대는 남향 위주 판상형구조를 택했다. 4베이·5베이 평면 설계를 적용해 맞통풍과 채광, 일조량을 풍부하게 했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게 알파룸을 전 세대에 제공하고, 일부 세대의 경우 알파룸을 확장해 약 7m 길이의 거실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금강주택과 SK텔레콤이 협업한 ‘스마트홈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입주민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홈(SmartHome)앱으로 내부 조명, 난방, 가스밸브, 가전제품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기상, 케어, 외출, 귀가, 취침 다섯 가지 모드에 맞춰 제공하는 loT서비스로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전용면적 84㎡A형 내부 모습.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전용면적 84㎡A형 내부 모습.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된다. 단지 안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보육시설 ‘키즈센터’, 시니어세대를 위한 ‘실버센터’ 등 다채로운 시설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섬세한 설계를 적용해 단지 내부와 공용부, 지하주차장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을 도입하고,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와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각실 제어 난방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한다. 사회적 흐름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설비도 마련된다.

원패스 출입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방범형 도어카메라, 적외선 감지기, 고화질 CCTV 등을 설치해 입주민 안전을 고려했으며, 자동환기시스템, 현관 멀티클리너, 에어샤워 시스템 등으로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저감에 신경 썼다.

단지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 신설역 세권에 해당하고, 차량으로 10분대에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과 인천2호선 ‘독정역’, 공항철도 ‘검암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김포한강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쉽다. 여기다 검단~경명로 간 도로(2023년 예정)와 검단~드림로 간 도로(2024년 예정) 등 광역도로 신설이 추가 예정돼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추가 역세권 상업용지로 약 4만9540㎡ 규모의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넥스트콤플렉스)’이 예정돼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넥스트콤플렉스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ㆍ스포츠 테마파크 등 대규모 복합문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조감도.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THE SIGLO) 조감도.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신설이 계획된 법조 타운도 단지와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교육환경도 눈 여겨 볼만하다. 도보 거리에 영어마을이 있고 기존 발산초와 원당고를 포함해 검단1·3·5초등학교와 검단1중학교, 검단1고등학교 등이 모두 2년 내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역사공원과 계양천 등 풍부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으며, 향후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 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체육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를 검단에 처음 공개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더 시글로 입주민들은 이 곳에서 개인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삶을 살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검단역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