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또는 단체 대상···24일부터 3월 10일까지 신청받아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ㅣ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교육혁신지구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2021년 서구 마을학교’ 운영자를 모집한다.

‘서구 마을학교’는 마을의 다양하고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창의적체험활동·생태·환경·역사·진로체험·인성교육·인문학 등 학교 밖 창의적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서구에 소재지를 둔 개인이나 지역 단체(동아리·기관·비영리법인·협동조합 등)이다.

구는 마을학교 20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 운영자에겐 마을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50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운영자 신청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로,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혁신과(560-0878)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마을에 있는 우수하고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연수구마을학교 마을교사들이 선학중 학생들과 ‘숲교실’ 수업을 하고 있다.(인천투데이 자료사진)
2018년 연수구마을학교 마을교사들이 선학중 학생들과 ‘숲교실’ 수업을 하고 있다.(인천투데이 자료사진)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