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인력 900여 명 송도국제도시 집결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성장 가속화 기대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내 신사옥 입주를 마무리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는 25일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건립한 신사옥에 이날 입주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전경(사진제공 인천경제청)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사진제공 인천경제청)

삼성바이오에피스(2012년 설립)는 사업 영역과 고용인력 확대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옥과 인접한 곳에 신사옥을 건립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은 지난해 12월 15일 인천경제청으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았다.

2014년 300여 명 수준이었던 삼바에피스 근무인력은 900여 명으로 늘었다. 하지만 공간 부족으로 450여 명이 수원에서 일하고 있다. 이번 신사옥 건립으로 분산됐던 모든 연구·업무 인력이 송도로 집결할 예정이다.

신사옥은 건물 3개로 구성돼 있고 연면적 총 4만8143㎡에 지상 12층 규모다. 신사옥은 연구, 업무, 교육, 복지, 편의시설을 포함해 1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인천경제청은 삼바에피스의 송도 신사옥 입주로 분산된 연구 역량이 송도국제도시에 집결함으로써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성장이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송도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DM 바이오 등 바이오의약 연구개발·제조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싸이티바, 머크, 셔모피셔 등 글로벌 기업들도 바이오의야 연구·공정분야 기술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송도 입주를 환영한다. 송도 내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역량이 강화될 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미국 바이오의약기업 바이오젠(Biogen)의 합작 투자 법인이다. 2012년 설립했으며 자가면역질환제 3종과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2종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