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방송문화연구 편집위원과 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 활동 중

인천투데이=김갑봉 기자 | 인하대학교 하주용 교수가 제33대 한국방송학회 회장에 취임한다.

한국방송학회는 14일 양재역 aT센터에서 열리는 추계 학술대회 겸 총회 때 인하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하주용 교수가 제33대 학회장에 취임한다고 밝혔다.

한국방송학회는 국내 방송학분야 최대 규모 학술단체이다. 하주용 회장의 임기는 내년 11월까지 1년이다.

하주용(54) 한국방송학회 신임회장.
하주용(54) 한국방송학회 신임회장.

하주용(54) 신임 회장은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친 뒤, 미 서던일리노이 주립대에서 미디어학 박사학위를 받고, 인하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방송통신정책을 전공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평가위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KBS 방송문화연구 편집위원, 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하 신임회장은 학계와 업계에 걸쳐 미디어 전문가의 역량을 폭넓게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제20대, 제23대, 제26대)와 한국방송학회 2019 봄철 정기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제31대 한국방송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신진학자 육성과 학회원 간 커뮤니케이션 체계 구축, 연구회 활동 강화 등에 힘썼다.

그는 또 한국언론법학회 <언론과 법> 편집이사, KBS <방송문화연구> 편집위원(현), 방송문화진흥회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편집위원을 거치며 언론학자로서의 깊이 있는 학문적 식견과 통찰력을 발휘한 바 있다.

이외에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자문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평가위원회 위원, KBS 공영미디어 미래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방송통신위원회 정책연구심의위원회 위원과 인터넷신문위원회 이사를 맡아 업계의 현실과 규제 현안에 대해 폭 넓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일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